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
---|---|
창의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|
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 |
글쓰기와논리역량 (택1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쓰기 |
외국인을위한학술적글쓰기 | |
국제화역량-의사소통 (택1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 |
S/W역량 |
- |
취업역량 (택1)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한국어 | |
1영역(사상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 읽기 |
2영역(역사와 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
---|---|
창의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|
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 |
글쓰기와논리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쓰기 |
국제화역량-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S/W역량 |
- |
취업역량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1영역(사상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 읽기 |
2영역(역사와 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창의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(동일) |
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미디어한국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(신설) |
글쓰기와논리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문화의이해(페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국제화역량-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S/W역량 |
- |
- |
취업역량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사상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와 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(동일)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표현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(신설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창의와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외국인을위한미디어한국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(동일) 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(신설) |
글쓰기와논리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문화의이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국제화역량-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S/W역량 |
- |
- |
취업역량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사상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과 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(동일)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표현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(신설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창의와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외국인을위한미디어한국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(동일) 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(신설) |
글쓰기와논리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문화의이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국제화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S/W역량 |
- |
- |
취업역량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사상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과 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(동일)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표현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(신설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창의와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외국인을위한미디어한국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(동일) 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(신설) |
글쓰기와논리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문화의이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국제화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S/W역량 |
- |
- |
취업역량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사상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과 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(동일)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표현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(신설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윤리와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미디어한국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(신설) |
창의사유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(동일) |
표현역량-글쓰기와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문화의이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국제화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취업역량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철학과 사상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과 세계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(동일)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- |
- |
4영역(과학기술과 융합) |
- |
- |
5영역(문화예술과 융합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표현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(신설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윤리와인성역량 |
외국인을위한미디어한국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문화의이해(신설) |
창의사유역량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창의적의사소통(동일) |
표현역량-글쓰기와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문화의이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국제화역량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취업역량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철학과 사상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과 세계문명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(동일) |
3영역(인간과 사회) |
- |
- |
4영역(과학기술과 융합) |
- |
- |
5영역(문화예술과 융합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표현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(신설)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글쓰기와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문화의이해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영어(1) |
- |
- |
영어(2) |
- |
- |
실용영어회화(1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실용영어회화(2) |
- |
- |
진로설계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철학과 윤리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와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(동일) |
3영역(사회와 경제) |
- |
- |
4영역(예술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표현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 |
5영역(과학과 기술) |
- |
- |
필수교양 및 핵심교양 | 교양한국어 교과목 | 2021년 동일교과목지정 내역 |
---|---|---|
글쓰기와의사소통 |
외국인을위한한국언어와생활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역사의이해(신설) |
영어(1) |
- |
- |
영어(2) |
- |
- |
실용영어회화(1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말하기(동일) |
실용영어회화(2) |
- |
- |
진로설계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 |
외국인을위한취업준비글쓰기(동일) |
1영역(철학과 윤리) |
외국인을위한한국명문읽기(폐지) |
외국인을위한비판적사고와읽기(신설) |
2영역(역사와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와문화의이해(1)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사회의이해(1)(신설) |
3영역(사회와 경제) |
- |
- |
4영역(예술과 문화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문화의이해(2)(폐지) |
외국인을위한한국어프리젠테이션 |
5영역(과학과 기술) |
- |
- |